숙명여자대학교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2025 퓨처 리더스 캠프 첫 결실...“글로벌 현장에서 미래 인재의 길을 찾다”

  • 조회수 514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5-09-12


지난 9월 5일 우리 대학 프라임관 203호 문주현 강의실에서 ‘2025 퓨처 리더스 캠프(FLC) 해단식’이 진행되었다. 해단식에는 우리 대학 문시연 총장과 위경우 부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 주한 프랑스대사관 마르그리뜨 비켈 불어교육 협력담당관 및 캠프 인솔 교원(프랑스언어·문화학과 도씨이다노엘다니엘·전지혜 교수)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퓨처 리더스 캠프’는 우리 대학 글로벌탐방단의 한 유형으로, 엠디엠그룹 문주현 회장의 기금 후원(☞관련기사 링크)을 통하여 올해 처음 신설되었다. 이번 모집에는 총 109명이 지원해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0명이 선발되었다.



이번 캠프는 지난 6월 21일부터 29일까지 프랑스 노르망디 소재 ‘르아브르 대학’을 거점으로 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프랑스 문화산업의 이해’를 주제로 준비된 세미나, 기관 방문, 문화 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해단식에서 조별 결과보고를 통해 프랑스 산업의 성장 과정과 지역사회를 위한 통합적 접근방법에 대하여 폭넓은 경험을 했다고 밝혔다.



환경디자인과 24학번 유태연 학생은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모여 서로에 대한 존중과 이해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을 갖춘 미래인재로 거듭날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시연 총장은 “대학 시절 해외 파견은 향후 변화를 만들어야 할 여성 리더에게 영감을 주는 중요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될 수 있는 한 많은 학생들을 해외에 파견하고 싶고, 경험을 나누며 함께 도전하고 개척하는 대학 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