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주요 공지

학사

[학부 졸업] 2024-2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 제출 및 수료생 졸업신청 안내

  • 조회수 105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4-11-19

[학부 졸업] 2024-2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 제출 안내

2024-2학기 졸업인증제(졸업논문제, 정보인증제) 제출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1. 제출기간 : 12. 2.(월)~12. 31.(화)


2. 대상자 및 방법

구 분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
대 상

① 3학년 수료학점 이상 이수완료한 재학생

(약학대학은 5학년 수료학점)

② 졸업논문제를 통과하지 못한 수료생

① 8학기 이상의 재학생을 포함한 졸업예정자

② 정보인증제를 통과하지 못한 수료생

제출방법

제1전공/복수전공: 각 전공사무실

학생자율설계전공: 학사팀 (행정관201호)

숙명포털> 학사> 졸업> 정보인증제 內 입력

※ 상세 입력방법은 붙임1 참고

유의사항

※졸업논문제는 졸업 시점의 규정에 따름

(학교홈페이지> 학사정보> 졸업> 졸업인증제> 졸업논문제)

※관련 문의는 각 학과사무실로 요망

※학생자율설계전공 졸업논문 결과 보고서는 '붙임2' 파일 참고하여, 원본으로 방문 제출

※유효기간이 있는 자격증은 기간 이내의 것만 인정함

※01학번부터 해당하며, 면제 대상은 붙임1 참고

※졸업 예정자가 아닌 휴학생 제출 불가

※기존에 합격했었던 이력이 있는 학생은 제출 대상 아님

※한번 제출하여 합격 된 이후에는 본인이 희망하여도 불합격으로 바꿀 수 없음


3. 유의사항

  가. <졸업인증제 합격여부 확인> 기간에 본인의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025. 1. 9.(목)~1. 10.(금)

  나. 대학원 진학, 기간만료 수료, 취업으로 인해 추가 문의가 필요한 경우 학사팀 졸업심사 관련 문의처에 문의




[학부 졸업] 2024-2 수료생 졸업신청 및 졸업인증제 제출 안내

2025년 2월 졸업(2024학년도 전기)을 희망하는 수료생의 졸업신청졸업인증제 제출 일정과 신청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수료생 졸업신청 일정

구 분비 고
대 상2025년 2월에 졸업하려는 수료생
졸업신청기간12. 2.(월)~12. 31.(화) 
방 법숙명포털 로그인> 학사> 졸업> 수료생 졸업신청
유의사항‘수료생 졸업신청’ 화면에 보이는 졸업인증제 결과값(합격/불합격)은 학생이 수료했던 학기의 결과로, 이번 학기에 졸업인증제를 제출하였어도 합격처리 이전까지 ‘불합격’으로 출력됨
수료생으로 만3년의 기간이 경과하면 '기간만료수료생'이 되며, 이후 졸업을 하고자 할 경우 재입학하여 정규학기를 1개 학기 이상 재학 & 졸업심사를 다시 받아야 함


2. 수료생 졸업인증제 제출 일정

※ 상세 내용은 우리대학 홈페이지 공지 사항2024-2학기 졸업인증제 제출 안내게시물 참고

구 분졸업논문제정보인증제
대 상① 2025년 2월에 졸업하려는 수료생(불합격이었던 인증제만 제출함)
② 2025년 2월에 졸업은 하지 않지만, 졸업인증제 중 일부만 합격하려는 수료생
제출기간
12. 2.(월)~12. 31.(화) 12. 2.(월)~12. 31.(화) 
제출방법⇒제1전공/복수전공: 각 전공사무실 제출
⇒학생자율설계전공: 학사팀(행정관201호)
⇒숙명포털> 학사> 졸업> 정보인증제제출
유의사항

※복수전공은 복수전공 학과 사무실에 제출

※관련 문의: 각 학과 사무실

※학생자율설계전공 졸업논문 결과보고서는 "붙임1"파일 참고하여 학사팀으로 방문 제출

※정보 인증 교내 대체 강좌 운영 종료됨

※해당되는 컴퓨터 자격증으로 준비해야함

※기존에 합격했던 이력이 있는 학생은 제출 대상 아님

한번 제출하여 합격이 된 이후에는 본인이 희망하여도 불합격으로 바꿀 수 없음


※복수전공을 부전공으로 변경 또는 포기를 희망하는 경우

  ① 학사팀 담당자에게 문의

    - 외부학점인정(해외교환, 학점교류, 편입, IPP, 해외인턴십, 산학협동 등), 다전공과정 이수의무 등의 사유로 변경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므로 선 상담 필수

  ② ‘복수/부전공 전환(포기) 신청서’ 제출

    - 학사팀(행정관 201호) 방문제출, 이메일 haksa@sm.ac.kr, 양식위치: 학교홈페이지> 대학생활> 학사정보> 문서양식함



[문의처]

근무시간: 월~금 09:00~17:30(12:00~13:00 점심시간), 주말/공휴일: 휴무


구 분제1전공 소속 단과대학전화번호
졸업논문제 관련 문의
각 전공 사무실(제1전공/복수전공)

졸업심사 관련 문의

문과대학, 약학대학, 미디어학부
(02)710-9994
이과대학, 사회과학대학, 법과대학, 글로벌서비스학부
(02)710-9019
공과대학, 음악대학
(02)2077-7802
생활과학대학, 경상대학, 미술대학, 영어영문학부
(02)710-9017
교직 관련 문의
교직 이수중인 학생(교원양성센터)
(02)2077-7352



붙임  1. 정보인증제 제출 안내자료 1부

붙임  2. 학생자율설계전공 졸업논문 심사결과보고서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