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알수록 쓸모 있는 숙명 행정” 2024학년도 1학기 숙명행복성장주간 개최

  • 조회수 533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4-05-03


학생들의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숙명행복성장주간 행사가 4월 29일(월)과 30일(화) 이틀간 순헌관 광장에서 열렸다. 


행정부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도를 학생들에게 소개하는 행복성장주간은 학생지원센터에서 매 학기 진행하는 대표적인 행사다. 


이번 학기에는 ‘알수록 쓸모 있는 숙명 행정’을 주제로 15개 행정부서에서 19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부스 스탬프를 모으면 눈송 투명우산, 인생네컷, 파우치 등 다양한 학교 굿즈도 제공했다.



오프라인 부스에서는 각 부서 주력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개별 실시간 상담도 제공해 만족도를 높였다. 


올해부터 순헌칼리지교학팀(옛 기초교양대학 교학팀), 대학혁신단 등 여러 부서가 새로 참여하면서 행사가 더욱 다채롭게 치러졌다. 순헌칼리지교학팀은 ‘2024 숙명연계전공 페어’를 주제로 부스를 꾸몄고, 학술정보운영팀은 ‘도서관 도장깨기’, LINC3.0추진팀은 ‘스노우버스 지산학협력센터 홍보’로 참여했다. 대학혁신단은 '대학혁신 퀴즈'를 진행하며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운영된 여러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홍보했다.


국제교류 프로그램과 교직이수 조건 등 정보전달이 특히 중요한 내용은 학생들이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로 제공했다. 온라인 강의에는 △교수학습센터 △교원양성센터 △교육대학원 교학팀 △국제협력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학술정보운영팀이 참여했다. 강의를 수강한 학생은 비교과 마일리지 1000점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학생지원센터는 매년 5월 중순쯤 열리던 1학기 행복성장주간 시기를 중간고사 직후인 4월 하순으로 옮겨 학생들의 관심을 끌었다. 학생지원센터는 “올해는 기존보다 행사 시기를 앞당겨 학생들이 교내 정보를 더 빠르게 접하고, 학교생활에도 도움을 얻도록 했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비전을 설계하기 위해 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