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3만여 졸업 동문 대표” 숙명 테솔, 4년 만에 총동문회 재결성돼

  • 조회수 486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4-05-02

우리 대학 특수대학원 공개강좌 테솔(TESOL) 총동문회 위원 위촉식이 지난 4월 19일 교내 인재관에서 열렸다.


테솔 총동문회는 지난 2017년 숙명테솔 20주년을 기념해 출범했지만 이후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활동이 중단됐었다. 이번 위촉식은 테솔 30주년을 앞두고 동문 네트워크 조직 회복을 위한 준비 단계의 성격으로 마련됐으며 1998학년도부터 2023학년도 졸업생까지 53기를 아우르는 동문들이 참가했다.


강남준 숙명테솔 주임교수는 “총동문회 결성을 통해 3만여 명의 숙명테솔 졸업생들이 쌓아놓은 성공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각자의 영역에서 발전을 도모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위촉식에선 유희정 타임교육 르네상스러닝 이사가 숙명테솔 총동문회장으로 위촉됐으며 곽은영 이퍼블릭 이사, 서나리 E2K 콘텐츠 대표, 안선영 바로스 코퍼레이션 대표가 회장단으로 위촉됐다.


유희정 총동문회장은 2002년 SMU-TESOL을 이수한 뒤 뉴욕대 TESOL 석사 과정을 마쳤으며 현재 타임교육 르네상스러닝 사업부 이사직을 역임 중이다. 매 학기 숙명테솔 최우수 졸업자들에게 성적 우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부회장으로 선출된 곽은영 이사는 Oxford University Press사와 콘텐츠를 개발해 우리나라의 교육 국제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서나리 대표는 전세계의 EFL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교재를 출판 중이다. 방송인 출신의 안선영 대표는 현재 홈쇼핑, e-커머스 등 라이브 커머스 업계를 리딩 중이다.


숙명테솔 유희정 총동문회장과 강남준 주임교수


위촉식이 마무리된 후에는 위원직을 맡은 동문들의 약력을 소개하고 향후 협업을 기약하는 네트워킹 행사가 이어졌다.


우리 대학 영어영문학부 졸업 후 SMU-TESOL을 이수하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교양학부 조교수로 재직 중인 양혜진 기획위원은 “우리 대학 학부를 졸업하고 숙명 테솔을 공부하며 영어교육에 대해 심도 있게 연구할 수 있었다”고 숙명 테솔을 추억했다.


2022년 SMU-TESOL 과정 이수 후 2023년부터 우리 대학 특수대학원 TESOL 석사 과정에 재학 중인 김덕주 홍보위원은 “총동문회 위촉식에서 여러 선배님들을 만나보니, 다양한 영어교육 분야에서 성공하신 비결은 숙명 테솔의 Practical한 수업 내용과 교육에 대한 한결같은 열정인 것 같다”며 “앞으로 만날 다른 선배님과 후배분들이 들려주실 Life Stories도 많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숙명 테솔은 오는 10월 총동문회 행사를 계획 중이다. 10월 행사에서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숙명 테솔 동문을 초청해 영어교육업계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동문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