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사이트맵 열기

사이트맵

 
모바일메뉴열기 모바일메뉴 닫기

SM뉴스

NEWS

디지털휴머니티센터, 융복합 연구과제 연구비 지원 사업 17개 팀 선정

  • 조회수 441
  • 작성자 커뮤니케이션팀
  • 보도일자 2024-04-30

우리 대학 디지털휴머니티센터가 전임교원 및 학부·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융복합 연구과제 공모에서 총 17팀을 선발했다.


지난 4월 20일까지 접수받은 이번 융복합 연구과제 연구비 지원 사업은 인문학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학제 간 연구과제 공모를 통해 뉴노멀 시대 새로운 지식 창출과 창의적 비전을 제시하는 다학제 융합연구 기반의 혁신 솔루션 제시를 목표로 진행됐다.


우리 대학 소속 전임교원 및 학부·대학원생이라면 2명 이상 융합연구팀을 구성하여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연구 주제와 연구개발 내용 및 방법의 혁신성을 중심으로 평가하여 최종 연구팀을 선발했다.



디지털휴머니티센터는 이번 1차 공모에서 총 17개 팀을 선발해 2개월간 사전 기초연구 수행을 지원한다. 선발된 전임교원 10팀에 최대 200만 원 한도 내 연구비를, 학부·대학원생 7팀에 50만 원의 선정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전임교원의 경우 교내 다학제간 융합연구 활성화와 혁신적인 연구 결과 도출을 도모하고자, 1차 사전 기초연구 수행을 통해 향후 2차 본 과제 수행 연구팀을 선발하여 최대 5천만 원까지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디지털휴머니티센터는 이번 융복합 연구과제 공모에 이어 여성 융합연구 인재 양성을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학제 간 통합적 사고 능력 함양을 위하여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 디지털 융복합 교육 혁신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수행 예정이다.


디지털휴머니티센터는 “이번 1차 융복합 연구과제 공모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모든 연구팀에 감사드리며, 향후 교내 구성원 간 융합연구 활성화를 위하여 추가적인 연구비 지원 사업을 약속할 것”이라고 밝혔다.